유니티 허브를 설치하고

유니티 에디터 (Unity. 2021.3)를 설치하였습니다.

visual studio는 설치돼있지 않아서 함께 설치했습니다.


Hierarchy 창에서 큐브를 추가해봅시다.

 

플레이 버튼을 누릅니다. (화살표 파랑)

아직 큐브 게임 오브젝트에 아무 기능도 추가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무런 변화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플레이 버튼을 다시 클릭하여

플레이 모드를 해제합니다.

 


큐브에 중력 주기

바닥이 없으면 큐브가 끝없이 떨어지므로

바닥부터 추가합니다.

 

 

 

바닥과 큐브가 겹쳐있으므로

큐브를 위로 옮기기 위해 큐브를 선택합니다.

 

 

Inspector의 Transform 컴포넌트의 Position의 Y를 3으로 변경합니다.

 

이제 큐브가 중력을 받아 떨어지게 합니다.

큐브에 리지드바디 (Rigidbody) 컴포넌트를 추가하면

게임 오브젝트가 물리와 중력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Inspector 창 하단의 Add Component 버튼을 클릭한 후

Physics > Rigidbody를 클릭합니다.

Cube에 추가된 리지드바디 컴포넌트는

Inspector 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 테스트]

플레이 버튼을 누릅니다.

동작을 확인했으면

플레이 버튼을 다시 클릭하여

플레이 모드를 해제합니다.

 

유니티에서는 하나의 게임 월드이라고 부릅니다.

Hierarchy 창에는 편집 중인 씬의 이름인 SampleScene이 보입니다.

씬 이름 오른쪽에 별표 (*)가 보이면 

씬의 변경 사항을 저장하지 않았다는 의미입니다.

 

플레이 모드 중에는 씬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Ctrl + S [Window] 단축키로 현재 씬을 저장합니다.

 

 

 

 

씬을 저장하면 별표가 사라집니다.

 

 

우리가 저장한 SampleScene은 하단의 프로젝트 창에서 볼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창은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에셋(파일)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단축키 Alt+F4 [Window] 를 눌러

유니티 프로젝트를 종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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