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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동사니/[2022] 회로이론

[3.3] 유니티 에디터에서의 컴포넌트

heylo 2022. 12. 17. 22:02

1장에서 Cube 게임 오브젝트 구성에서

컴포넌트 구성을 다시 확인해봅시다.

 

 

Cube 게임 오브젝트의 외형과 기능은

본래 Cube가 지닌 것이 아니라

컴포넌트에 의해 추가되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장에서 처음 Cube 게임 오브젝트를 만들었을 때

Cube에는 물리 기능이 없었습니다.

나중에 리지드 바디 컴포넌트를 추가함으로써

Cube에 물리 기능이 추가되고

중력의 영향을 받아 Cube가 떨어질 수 있었습니다.

 

컴포넌트를 추가할 때는

인스펙터 창에서 Add Component 버튼을 클릭합니다.

 

 

반대로 기존 컴포넌트를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특정 컴포넌트를 제거하고 싶다면 

컴포넌트를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하거나

 

컨텍스트 메뉴(:) 버튼을 클릭한 다음

 Remove Component를 선택합니다.

 

 

만약 1장의 Cube 게임 오브젝트에서

박스 콜라이더 컴포넌트를 제거하면

Cube 게임 오브젝트의 물리적인 표면이 사라집니다.

 

따라서 큐브는 다른 물체와 충돌하지 않고

그대로 뚫고 지나가게 됩니다.

 

지금까지 유니티의 게임 오브젝트에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삭제하는 방식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