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2022] 회로이론

[4.5] 변수 연습하기

heylo 2022. 12. 22. 02:17

4.5.1 캐릭터 프로필 저장하고 출력하기

다음과 같은 프로필을 가진 캐릭터의 정보를 저장하고 출력하는 예제를 만들어봅시다.

System.Collections 사용;
System.Collections.Generic 사용;
UnityEngine 사용;

공개 클래스 HelloCode: MonoBehaviour
{
    // 첫 번째 프레임 업데이트 전에 Start가 호출됩니다.
    무효 시작 ()
    {
        // 캐릭터의 프로필을 변수로 만들기
        문자열 캐릭터명 = "라라" ;
        char bloodType = 'A' ;
        나이 = 17;
        플로트 높이 = 168.3f;
        bool isFemale = 참 ;

        // 생성한 변수를 콘솔에 출력
        Debug.Log("캐릭터 이름 : " + characterName);
        Debug.Log("혈액형 : " + bloodType);
        Debug.Log("나이 : " + age);
        Debug.Log( "키 : " + 높이);
        Debug.Log("여성인가? : " + isFemale);
        
    }

    // 업데이트는 프레임당 한 번 호출됩니다.
    무효 업데이트 ()
    {
        
    }
}

 


4.5.2 변수 타입

string은 문자열을 저장합니다.

저장할 문자열은 큰따옴표로 묶습니다.

 

char은 character(문자)의 약자로서 문자 하나를 저장합니다.

저장할 문자는 작은따옴표로 묶습니다.

 

int는 정수(소수점이 없는 숫자)를 저장합니다.

 

float는 소수점을 가진 숫자(실수)를 저장합니다.

float 타입의 숫자 뒤에는 f를 붙여야 합니다.

컴퓨터가 기억할 수 있는 범위는 한계가 있습니다.

float는 32비트를 사용해 숫자를 표현합니다.

따라서 float은 소수점 아래 7자리까지만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소수점 아래 숫자가 7자리보다 많으면 근삿값으로 처리됩니다.

따라서 값이 부정확할 수 있습니다.

 

bool으로 성별을 지정했습니다.

bool은 true(참) 과 false(거짓) 중 하나를 저장합니다.


4.5.3 변수 출력하기

우리는 메시지를 읽기 쉽도록

문장과 변수에 저장된 값을

하나의 문자열로 합쳐서 출력했습니다.

 

C#에서 문자열에 뒤에 + 연산자로 값을 더하면

문자열과 같이 하나의 문자열로 연결됩니다.

 


4.5.4 테스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