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스케줄러 열기:

검색 바에서 '작업 스케줄러'를 입력하고 검색 결과에서 작업 스케줄러를 클릭합니다.

 

 

새 작업 만들기: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에서 오른쪽 상단의 '작업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작업 설정:

'일반' 탭에서 작업의 이름과 설명을 입력합니다.

'보안 옵션'에서 '최상의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트리거 설정:

'트리거' 탭으로 이동하여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시작 작업'에서 '로그온 시' 또는 '컴퓨터가 부팅될 때'를 선택합니다.

설정을 마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동작 설정:

'동작' 탭으로 이동하여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동작'에서 '프로그램 시작'을 선택합니다.

프로그램/스크립트' 입력란에 explorer를 입력합니다.

'인수 추가'에 열고 싶은 폴더의 경로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C:\Users\YourUsername\Documents 폴더를 열고 싶다면, 이 경로를 입력합니다.

 

 

작업 완료:

모든 설정을 마친 후 '확인'을 클릭하여 작업을 저장합니다.

 

 

 

+ Recent posts